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롯데택배를 이용하시는 고객님들중 동남권 TML에 상품이 묶여 있어서 곤란했던 적이 있을테죠. 정말 필요한 물건이고 당장 꼭 받아야 할 우리 물건. 롯데택배 동남권 TML에서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서 수령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부터 운송장조회, 위치 현장수령 절차를 살펴 보겠습니다.
롯데택배 TML
롯데택배를 이용하시는 고객님들 중에서 배송조회시 나오는 TML은 터미널의 약자인 Terminal로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CJ대한통운의 HUB, SUB와 같은 역할을 하는 곳 입니다. 롯데택배를 포함한 대한민국의 물류운송 사업자, 즉 택배사는 물건들을 보관, 분류하며, 각 지역 대리점으로 운송할 수 있도록 도로망에 인접한 곳에 대규모 물류시설을 운영합니다. 롯데택배의 대규모 물류시설을 TML로 불리며, 그중 대표적인 곳이 동남권TML 입니다.
동남권 TML
위에서 설명을 드린것 처럼 전국 각지의 모든 택배는 집화처리를 하여 물류센터인 TML로 집결합니다. 이렇게 모여진 택배 물품은 각 지역 대리점으로 보내지게 되며, 담당지역 택배기사님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배송되게 되죠.
동남권TML은 롯데택배 이외에도 한진택배, 다른 물류운송 사업자의 물품등 여러 업체가 함께 사용하는 대규모 물류 창고 입니다. 그래서 내부에서 잘못되어 채류될 가능성이 높은거죠. 그러나 대부분은 배송조회시 동남권 TML로 보이면 보통 하루 이틀 이내에 배송을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동남권 TML 위치 및 현장 수령 절차 정리
- 운송장 조회를 하였을때 반드시 위치는 동남권 TML에 있어야 합니다.
- 터미널(TML) 상황에 따라 현장 수령이 불가할 수 있으니, 사전에 반드시 연락을 하여 담당자와 소통 후에 방문을 합니다.
- 롯데택배 고객센터 1588-2121 연락 하거나, 온라인 문의 후 방문 합니다. (운영시간 월~금 09:00~18:00, 토 19:00~13:00)
- 신분증 반드시 지참.
반응형